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원장인사말
"예술의 산업화와 산업의 예술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이 문화예술분야의 지도자 및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이 1995년 개원한지 10년이 지난 지금 많은 성장과 발전을 하였습니다.

재학생은 석사과정 500여명, 한류최고위과정, 문예창작전문가과정, 한국무용전문가 과정, 교회음악지도자과정에 총 500여명, 그리고 100여분의 교수진, 공연장 및 전시장을 갖춘 2800평 규모 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질적인 면에서도 이미 재학생 대부분이 문화예술의 각 분야에서 수준 높은 전문가적 위치에 있다는 사실은 대단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가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데는 모두가 동의를 하실리라 믿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개인은 물론 국가에 있어서도 문화예술분야의 기량이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우리 중앙대학교는 “예술의 산업화와 산업의 예술화”를 위한 특성화 전략을 오래 전부터 추구하여 왔으며, 이에 대한 경쟁력을 이미 선점하여 많은 동문들이 문화예술의 모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술대학원이 문화예술분야의 지도자 및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질 높은 교육과 연구는 물론 원생 상호간 친목을 통한 동문의식이 고취될 수 있는 품위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장
정 석 길